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까입니다.

다마고치 2기 모집글을 여러번 읽어 보며, 혹시나 3기 지원의 기회가 올까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마고치 프로젝트 자체가 권대표님께서 여러번 강조하셨듯 권대표님의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진행되는 프로젝트임을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저는 어떤 사람이고 권대표님께서 투자하시는 시간의 보상으로 어떤 걸 드릴 수 있는지 써내려가보고자 합니다.


일단 저질러봐, 평범함을 경계하는 사람

(좌) 인생을 바꿔준 책 , (우) 작년 미국 출장에서 동생에게 쓴 편지


"일단 저질러 봐" 라는 책 한 권은 평범했던 20대 초반의 저를 변하게 한 가장 큰 키워드 였습니다.
글의 큰 골자는 요즘 유행하는 "역행자"에서도 나오는 '실행'이 었습니다.
저는 당시 저의 컴플렉스 였던 학벌을 바꾸기 위해 책을 완독하는 순간 편입학원으로 달려갔고 그 이후로 제 인생이 하나 둘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저는 실행하는 삶의 가치를 깨닫고 계속 해서 무언가에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
인생은 순탄치 않다는 어른들 말씀처럼 저에게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투자자산 '2억'에서 '0'원으로 .. 그 속에서 돌아본 나 자신

테라,루나 투자 실패

올해 초 테라,루나 사건 때 저는 제가 가진 모든 자산을 잃었습니다.. 인생이 몇년이상 뒤쳐졌다는 좌절감에 정말 괴로운 나날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저는 저의 강점을 돌아보고 어떻게 하면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는지를 많이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아래는 당시 제가 생각한 저의 장점이었습니다.

1. 실행력
2. 기획력/아이디어(Needs 파악)


저는 대학시절 '아시아나 드림윙즈'라는 대형 공모전에 지원하였는데, 주변에 아버지와 갈등을 겪는 지인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아버지와 성인자녀 사이의 관계 개선 솔루션(Needs)을 개발하는 팀을 만들어 제출하였고 약 2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사실이 있습니다.

(좌) 아시아나 드림윙즈 최고 경쟁률 , (우) 최종 선발

저는 이런 저의 강점들을 사용해 직장 생활 외에 추가적인 파이프 라인 제작을 위한 저만의 재기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그것은 (1) 스마트스토어(위탁판매) 와 (2)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였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성공! , 스마트스토어 한계에 부딪히다.

(좌) 이모티콘 승인 , (우) 이모티콘 인스타 페이지

저는 평소에 운전과 관련된 말들을 카카오톡으로 많이 하는 편이었고 (예를들면, 출발해 , 곧 도착해 등..) 이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하면 많은 운전자들이 조금 더 편리해질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찾아본 결과 운전과 관련된 이모티콘은 많지 않다는 사실도 알게되었죠.
저는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에 돌입하였고 7월달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승인을 받아내었습니다.
이모티콘은 12월 중에 정식 출시 될 예정이며,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4컷 툰을 업로드하며 홍보를 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저의 프로젝트 였던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는 다르게 저에게 좌절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유튜브에 위탁판매 하시는 분들을 보며 무조건 따라하기를 시도하였으나 도매꾹이나 여러 소싱 사이트에서 물건을 떼어온다 한들
제가 마진을 거의 남기지 않고 팔아도 네이버 상단에 노출된 거물들 대비 가격적인 메리트를 가져갈 수 없었습니다.
각종 키워드 검색량 대비 현재 판매중인 물건이 적은 품목들을 노려보아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 아... 노하우가 필요한 영역이구나"

위탁판매 업로드

그러던 와중 해외구매대행의 강자이신 직장인 권대표님의 다마고치 프로젝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마고치 프로젝트로 뽑히게 된다면 제가 권대표님께 드릴 수 있는게 무엇일까를 고민하던 중 저는 권대표님의 11월 목표라는 포스팅을 보게 되었고, 그 중 제가 제안드릴 수 있다고 생각되는 3가지가 눈에 띄어 가져와 봤습니다.

권대표님의 11월 목표 중 일부


아래는 이에 해당하여 제가 권대표님께 제안 드릴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로 베이스부터 다마고치 성공으로 - 확실한 마케팅 효과 (11월 목표 중 '다마고치')


다마고치 졸업생 분들의 성공사례를 읽어보니 저 처럼 제로 베이스로 시작하신 분들도 있는 반면에 기존에 온라인 마켓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는 분들의 참여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마고치 3기 모집 포스팅

이번 권대표님의 다마고치 3기 모집글에는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얼이 개정되었다고 쓰여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개정된 메뉴얼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최적의 사람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외구매대행에 대한 저의 하얀 도화지가 권대표님의 메뉴얼로 가득 채워지며 그 성과를 낼 것 이고,
저는 "제로베이스" & "2억 손실 후 재기" 등 자극적인 키워드를 가진 사람이기에 그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점점 복리로 커질 다마고치 인지도와 규모

인스타툰 - 나의 해외구매대행 성장기! (11월 목표 중 '마케팅')


저는 다른 지원자들과 다른 마케팅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번에 출시되는 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하는 작가님들이 여럿 계십니다. 그 분들의 팔로워는 만명이 넘어가며 크고 작은 홍보효과를 누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카카오 이모티콘 캐릭터로 개설한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해외구매대행 성장기를 주제로 4컷 툰을 일정한 주기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이러한 이모티콘 페이지는 작가들끼리 서로 맞팔로우 한 경우가 많은데 이 분들도 모두 '부가수입'에 공통적인 목적을 둔 분들이므로 권대표님의 다마고치를 마케팅 하기에 적합하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해외구매대행 다마고치 이야기가 채워질 4컷

위에 보이는 하얀색 4칸에 권대표님과 함께하는 해외구매대행 성장기를 빼곡히 담아 업로드 하겠습니다.

투자 커뮤니티 (11월 목표 중 '투자')

이 블로그의 전체 글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투자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주식, 코인, 부동산경매 할 것 없이 21년부터 열심히 공부해 오고 그 내용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 실패를 겪었지만 이를 교훈 삼아 더욱 더 투자공부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저는 권대표님과 투자 동행자가 되어 함께 공부하고 생각을 나누며 성장해나갔으면 합니다.
또한 제가 몸 담고 활동하고 있는 투자 커뮤니티와의 연결을 통해 권대표님께서 투자를 공부하시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식 : 함투카페 , 코인: Yield Farmers 등)

글을 마치며


다마고치 3기 지원 포스팅을 하며 많은 생각을 하고 저 나름대로 자신에 대해 많이 돌아보게 된 것 같아서 건설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저 스스로 약속 하나 하려고 합니다. 밑바닥에서 부터 시작하는 만큼 철저히 준비를 해가려고 합니다.
다마고치 2기 지원자분께서 했던 것 처럼 저도 아래의 사전작업을 미리 해놓으려고 합니다.


첫 만남시 이부분에 대해서 확인하셔보아도 좋습니다.

모쪼록 이 글이 저와 권대표님의 접점이 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로 이어질 수 있음을 바라며

그렇게 된다면 위에서 약속드린 것들은 물론이거니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것을 다시 한번 약속 드립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ohyun6593/222933896477

해외구매대행 다마고치 3기 모집합니다

해외구매대행 다마고치 3기 드디어 모집 시작합니다! 여러 모임과 다마고치 2기, 새로운 사입 쇼핑몰 런칭 ...

blog.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